Sharing Nature 전문가 교육과정
Sharing Nature 전문가 교육과정은 초급지도사, 중급지도사, 상급지도사 과정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지난 30여년간 약 20,000여명에 이르는 교육생들이 Sharing Nature Korea의 지도사 과정을 수료하였으며, 수료생들은 현재 자연 보호, 숲교육, 환경 정책수립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 초급지도사 과정 Curriculum
초급지도사 과정은 3일(21시간)의 교육시간 실내강습과 야외실습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과정을 통해서 교육생은 Sharing Nature의 기본 놀이와 활동을 체험합니다. 수료 후에는 초급과정에서 습득한 내용을 바탕으로 일반 참가자를 대상으로 자연 안내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Sharing Nature의 외부 교육시 Staff로 파견되기도 합니다.
▣ 중급지도사 과정 Curriculum
초급지도사과정 자격 취득자 중 Sharing Nature 활동과 관련된 소정의 시간을 인정받은 자는 중급지도사과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중급지도사는 Sharing Nature의 가장 중요한 위치로서 조셉 B. 코넬 박사의 교육 철학과 교육 내용에 대한 통찰을 통해 보다 깊은 자연 교육과 Sharing Nature 활동을 수행하게 됩니다.
중급지도사 과정 수료 후에는 유치원 및 초중고 등의 교육자로 교육 범위를 확대해 강의와 활동 지도를 하게되며, 외부 기관에 Sharing Nature 전문지도사로 파견됩니다.
▣ 고급지도사 과정 Curriculum
중급지도사과정 자격 취득자 중 Sharing Nature 전문지도사로서 진행한 일정 교육시간을 인정받은 자는 고급지도사과정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고급지도사는 Sharing Nature Korea의 일원으로 초급·중급지도사 양성 자격이 주어집니다. 고급지도사 과정 수료 후에는 국내외 대학과 평생교육원 그리고 사회 및 정부기관의 교육 의뢰시 Sharing Nature 전문 강사로서 파견됩니다.